▶ 미용사의 개념과 실제
미용사 개념<고객이 원하는 얼굴형(이미지)을, 미용사가 헤어로 디자인 한다.> 개념이란 항상 실제보다 먼저 있는 것이다. 개념은 실제와 별개로 존재하는데, 플라톤은 이를 이데아(idea)라고 불렀다. 미용사의 개념을 잘 정의해야 이해에 도달할 수 있는 법이다. 그런데 우리가 개념을 제대로 설정하지 못하고 기술을 배우기 때문에 미용사가 육체/ 감정 노동으로 전락한 것이다. 우리가 만일 미용사개념을 모른다면 미용을 아무리 오래해도 본질을 모르는 것이고, 성공할 수 없다. 그러나 우리가 미용사개념을 이해한다면, 힘든 시간을 허비하지 않아도 되고, 성공할 수 있다. 시술(커트/ 펌/ 컬러(염색)도 마찬가지다 개념, 원리, 디자인을 이해하면 어려울 것이 없다.
▶ 경험의 기록 축적이 미용사를 성공 시킨다! 인류사회에 문명이라고 정의할 수 있는 시점은 약 3만 년 전이다.
그때부터 인류는 제 2의 도약을 시작하면서 문명의 불씨를 점화시켰다. 시작은 미미했지만, 한번 시작된 문명은 지식을 축적하며 폭발적으로 발전하게 된다. 지식의 축적으로 문명은 점점 고도화되면서 자연계를 지배하기 시작했고, 인간의 지위는 확고해졌다.
미용사의 경험/ 지식, 고객 상담/ 시술 내용을 기록하고, 빅데이터화 시키는 미용사만이 희망도 미래도 있다. 경험을 기록하고, 빅데이터화 시킨 내용이 콘텐츠가 되고, 그 과정이 셀프트레이닝이 되어 시스템을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빠르게 성장하고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다.
▶ 미용사 혁신 AI 시스템<헤어플랫폼>
"구텐베르크가 금속활자를 발명해서 인쇄술을 혁신했다." 15세기 구텐베르크의 인쇄술이 가져온 <혁명>은 오늘날의 인터넷보다 결코 못하지 않았다. 구텐베르크의 인쇄술 덕분에 유럽사회는<매체의 대폭발> 혹은 <정보의 대폭발>을 경험했다.
패션은 몸매를 디자인하고 헤어는 얼굴형(이미지)을 디자인한다! 유럽에서 넘어온<기술/ 헤어스타일>중심의 미용에서, 미용의 본질에서 개발한 고객을 디자인하는 <얼굴형(이미지) 헤어로 디자인>중심의 우리나라 미용이 새로운 미용한류를 일으켜야 한다. 언제까지 외국에서 미용교육을 수입할 것인가? 미용교육을 수입하는 나라가 아닌, 미용교육을 수출하는 나라가 되어야 한다. <얼굴형(이미지) 헤어로 디자인> 도면 보러 가기!
▶ 미용사가 겪는 모든 문제를 해결한 AI 시스템<헤어플랫폼>
개발자가 미용사를 시작한 약 40년 전, 현재 미용사와 똑같은 어려움을 겪었다. 아무리 교육을 받고 연습을 해도 고객이 원하는, 미용사가 생각했던 디자인이 안됐다. 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얼굴을 중심으로 디자인 하면서 고객이 원하고, 미용사가 생각했던 디자인을 할 수 있었다. 얼굴을 중심으로 디자인하기 시작하고, 고객이 넘쳐나 대형 매장을 여러 개 운영하게 되는 성공을 했다. 그러나 부족함을 느끼고 프랑스 파리로 미용유학을 떠났고, 디자인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고 돌아와, 세계 최초로 <얼굴형(이미지)을 헤어로 디자인>하는 에스필로4D커트를 개발했다.
약 20년 전 여러 개의 대형미용실을 운영하던 개발자는 현재 경영자와 미용사들이 겪고있는 문제를 똑같이 직면한다. (그당시 개발자의 커트 요금은 30만원)
함께 일하는 미용사들에게 직접 많은 디자인 교육을 시켜도 시간이 지나면 다시 미용사들의 습관대로 돌아가는 문제가 반복됐다. 현재도 많은 미용사들이 같은 문제를 겪고 있다. 과연 교육자와 교육받는 미용사들의 문제일까?
교육을 받고 셀프트레이닝을 통해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 고객에게 적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 없었던 것이다. (현재 상황도 마찬가지) 그래서 개발한 시스템이 모든 고객을 사진촬영해서 고객의 사진으로 디자인 상담을 하는 시스템을 만든 것이다. (사진찰영 없이는 고객 시술을 하지 않았다.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을 알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사진촬영을 안하는 미용사와는 함께 일하지 않았다. 사진촬영은 미용사의 기본이기 때문이다.)
그러자 짧은 시간에 놀라운 속도로 미용사들의 디자인 상담과 시술 실력이 성장했고 미용사마다 고객이 넘쳐나기 시작했다. 하지만 당시에는 지금처럼 시스템개발이나 장비 설치가 쉽지 않았기 때문에 자신의 미용실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다.
물론 자신과 함께 일하는 미용사만 성공하는 것이 목표였다면, 그대로 진행하면 될 문제였다. 같은 미용사로서 모든 미용사가 원하는 목표를 이루고, 대한민국 미용이 세계의 중심이 되게 만들겠다는 신념으로, 성황을 이루던 미용실을 모두 넘겨주고, 미용사를 위한<헤어플랫폼> 개발에 전념하기 시작했다.
머리가 중심이 아닌, 얼굴을 중심으로 디자인하는 방대한 디자인 정보를 데이터화 시키고 AI 시스템을 도입하여 상담/ 시술가이드/ 마케팅/ 고객 시술챠트 관리 등 미용사와 고객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헤어플랫폼>으로 AI 시스템화 시켰다.
고객은 미용실 방문 전 원하는 얼굴이미지를 생각하고 방문한다.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을 설명하기 어렵다고 말하는 이유는 자신도 직접 본적이 없는 이미지를 말로 설명한다는 것이 어렵기 때문이다. 직접 당신이 원하는 얼굴이미지를 생각하고, 누군가에게 설명한다면 어떻게 설명할 것인지 생각해보자. 아마 설명이 쉽지 않을 것이다.
고객이 원하는 얼굴이미지를 AI 시스템을 통해 구체화시키고, 구체화시킨 이미지를 헤어로 디자인하는 시술 내용을 가이드해주는 시스템이<헤어플랫폼>이다. 개발자 프로필 보러 가기!
▶헤어플랫폼◀ 현장에서 고객이 원하는 모든 데이터를 바탕으로 미용사를 성공 시키기 위해 개발된 AI 기반 시스템 지금 시작해야 3개월 후부터 최소한 커트요금 3~5만원 이상 받을 수 있습니다!
미용실 방문 전 시스템 |
고객은 끊임없이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해줄 수 있는 미용사를 찾고있다. 고객은 미용사의 정보를 원한다.
미용사 정보 ● 미용사 프로필 사진
● 미용사 프로필
● 미용사 미용 철학
● 미용사 기본 디자인 시술 가격
● 방문 전 미용사의 정보를 알고 방문하기 때문에 신뢰감 구축
미용사 작품 콘텐츠(사진, 디자인 설명문) 미용사의 차별화는 자신의 디자인 작품 뿐이다! ● 미용사 작품 사진 : 시술 전/ 후 이미지 변화 비교 분석
● 디자인 시술 설명문 : 컨셉/ 얼굴형 분석/ 디자인 포인트/ 얼굴이미지 컨셉 비교
● 작품 가격 : 기본 디자인 가격이 아닌, 완성된 작품의 가격을 미용사가 직접
책정한다. ● 자신이 원하는 작품을 선택해서 가격을 알고 방문하기 때문에 가치를 인정받는다. 다양한 작품 콘텐츠 제공으로 신규/ 재방문/ 단골/ 소개고객 창출. 포털사이트, SNS 등 매체에 작품 콘텐츠 연동. AI 설명문 작성 시스템을 사용할수록, 셀프트레이닝이 되어 디자인 실력이 빠르게 성장한다. 미용사가 미용요금을 올릴 수 있는 유일한 마케팅 시스템. 작품 콘텐츠는 1년 365일 24시간 일하는 미용사의 마케팅 직원이자 자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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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용실 방문 시 시스템 |
고객은 미용실에 방문 전 자신의 변화된 이미지를 기대하고 온다.
원하는 것을 설명하기 어려운 이유는 이미지를 설명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이다. 고객이 원하는 이미지를 구체화시키고 시술 가이드를 제공하는 AI 상담 시스템. 컨플레인은 처리하는 것이 아니라,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다.
디자인 상담 ● 사진촬영 : 정면 모습/ 빗면(7:3) 모습/ 옆면 모습/ 뒷면 모습
● 디자인 상담 : 얼굴형 분석→디자인 컨셉→시술 포인트→모발(두상) 분석
고객과 함께 선택하면, AI 시스템에 의해 상담/ 시술 가이드 내용 자동 작성. ● 가격 상담 : 고객이 직접 선택, 고객이 선택해야 신뢰와 만족도가 높아진다.
● 시술 후 상담 : 시술 전/ 후 사진 비교 상담
● 작품 등록 : 고객과 협의 후, 고객과 미용사만 볼 수도 있고, 공개할 수도 있다.
● 상담이 잘못되면 결과가 잘못된다.
고객과 함께 디자인하기 때문에 고객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전문가로 존중받는다. 고객은 지인들에게 결과를 얘기하지 않는다, 경험을 얘기한다. 상담 교육을 따로 받지 않아도, AI 상담 시스템을 사용할수록 고객과 소통이 자유롭고, 전문가로 존중 받는다. 재방문/ 단골/ 소개 고객을 창출하는 최고의 마케팅은 고객의 경험이다. 상담/ 시술 내용 기록은 자신만의 빅데이터이고 최고의 자산이다. 할인 없는 마케팅만이 미용사가 성공할 수 있는 유일한 시스템이다.
고객 상담/ 디자인 시술 영상 보러 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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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용실 방문 후 관리 시스템 |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시술 챠트를 열람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관리의 신뢰도가 상승. 자신이 다음에 할 디자인 선택 및 스크랩할 수 있어서 재방문/ 단골/ 소개고객 창출할 수 있는 시스템.
고객 관리 ● 시술 관리 :쿠폰/ 예약/ 추천/ 시술 챠트/ 문자/ 공개/ 분류
● 회원 관리 : 새 시술 목록/ 시술 목록 ● 게시판 : 헤어Q&A(고객과 소통)/ 얼굴&헤어(미용사 공지 및 정보) ● 고객 정보/ 고객별 시술/ 상담 챠트 관리 보호
● 미용사의 고객관리는 고객의 상담/ 시술 내용을 기록하는 것에서부터 시작이다.
고객별 개인 스타일북이 되고, 다양한 이미지 변화의 데이터가 된다. 미용사는 더 나은 디자인을 제안하기 위해 발전할 수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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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스템은 이미 20년 전부터 현장에서 검증을 마쳤고, <헤어플랫폼>으로 AI 시스템화 시켰다. 미용사의 길을 걷는다면 반드시 사용해야할 기초 시스템이다. 기초 시스템을 제대로 갖추지 않고, 미용을 하면 시간이 갈수록 어려움을 겪고 고객이 찾아오지 않는 미용사가 된다. 이것이 즉 고객이 원하는 존중받는 미용사가 되느냐, 아니면 존중받지 못하고 육체/ 감정 노동의 미용사가 되느냐 하는 차이다. 하지만 이 차이는 하늘과 땅 만큼 크니 많은 미용사들이 고객이 찾아오게 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이다. 미용실에서 고객을 소개하는 시대는 지났다. 미용사 스스로 고객을 창출하고 유지하는 시대다. 미용사가 변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변하지 않는다!
헤어플랫폼 제작 |
▶ 1:1 미용사 제작 ▶ 미용사 개인 도메인 등록 : .hair.kr
▶ 작품 콘텐츠 자작권 보호 ▶ 고객 정보 보호
▶ 포워딩 서비스 ▶ 디자인 셀프트레이닝-사용할수록 스스로 성장하는 유일한 시스템
▶ 작품 콘텐츠 마케팅 시스템-미용요금을 올릴 수 있는 유일한 시스템
▶ 온라인 스터디: 헤어플렛폼 외 미용사에게 필요한 다양한 주제 ▶ 제작 기간 : 필수정보 메일 수신, 정보 확인 완료일로부터 1~2주
헤어플랫폼 제작 필수정보 보러가기!
헤어플랫폼 계약 계약기간 : 계약일로부터 2년(24개월) 헤어플랫폼 시스템 제작비 : 금1,200,000원(VAT별도) 월 운영비 : 보급형 금50,000원(VAT별도) (추가 사항은 상담 후 결정)
계약 상담 010-4967-1470 이영우 이사 헤어플랫폼 우측 상단 1:1 오픈채팅
ps. 올바른 길 위에 있지 않다면, 달리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 -독일 속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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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체험 교육 신청 보러 가기! 평생직업 미용사 어떤 길을 가고 싶은가요? 얼굴과 얼굴형 입체분석
염색과 얼굴이미지
펌과 얼굴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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